계명에 관한 성경구절


◆ 개역한글 : 창~계 - 계명 

                   계명에 관한 성경구절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신 5:10


but showing steadfast love to thousands of those who love me and keep my commandments.

Deteronomy 5:10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신 5:10

but showing steadfast love to thousands of those who love me and keep my commandments.

Deteronomy 5:10



창 26:5.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니라 하시니라


출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출 16:2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어느 때까지 너희가 내 계명과 내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려느냐


출 20:1.
〔십계명〔신 5:1-21〕 하나님이 이 모든 말씀으로 일러 가라사대


출 20: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출 24:12.
〔시내산에서 사십 일을 지내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레 22:31.
너희는 나의 계명을 지키며 행하라 나는 여호와니라


레 26:3.
〔상과 벌〕 너희가 나의 규례와 계명을 준행하면


레 26:15.
나의 규례를 멸시하며 마음에 나의 법도를 싫어하여 나의 모든 계명을 준행치 아니하며 나의 언약을 배반할찐대


레 27:34.
이상은 여호와께서 시내산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모세에게 명하신 계명이니라


민 15:39.
이 술은 너희로 보고 여호와의 모든 계명을 기억하여 준행하고 너희로 방종케 하는 자기의 마음과 눈의 욕심을 좇지 않게 하기 위함이라


민 15:40.
그리하면 너희가 나의 모든 계명을 기억하고 준행하여 너희의 하나님 앞에 거룩하리라


신 4:13.
여호와께서 그 언약을 너희에게 반포하시고 너희로 지키라 명하셨으니 곧 십계명이며 두 돌판에 친히 쓰신 것이라


신 5:1.
〔십계명〔출 20:1-17〕 모세가 온 이스라엘을 불러 그들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아 오늘 내가 너희 귀에 말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그것을 배우며 지켜 행하라


신 5:10.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신 7:9.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그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


신 10:1.
〔모세가 십계명을 다시 받다〔출 34:1-10〕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너는 처음과 같은 두 돌판을 다듬어 가지고 산에 올라 내게로 나아오고 또 나무궤 하나를 만들라


신 10:4.
여호와께서 그 총회날에 산 위 불 가운데서 너희에게 이르신 십계명을 처음과 같이 그 판에 쓰시고 그것을 내게 주시기로


수 22:5.
크게 삼가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명령과 율법을 행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 계명을 지켜 그에게 친근히 하고 너희의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그를 섬길찌니라 하고


왕상 2:3.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찌라


왕상 6:12.
네가 이제 이 전을 건축하니 네가 만일 내 법도를 따르며 내 율례를 행하며 나의 모든 계명을 지켜 그대로 행하면 내가 네 아비 다윗에게 한 말을 네게 확실히 이룰 것이요


왕상 8:58.
우리의 마음을 자기에게로 향하여 그 모든 길로 행하게 하옵시며 우리 열조에게 명하신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키게 하시기를 원하오며


왕상 8:61.
그런즉 너희 마음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와 화합하여 완전케 하여 오늘날과 같이 그 법도를 행하며 그 계명을 지킬찌어다


왕상 9:6.
만일 너희나 너희 자손이 아주 돌이켜 나를 좇지 아니하며 내가 너희 앞에 둔 나의 계명과 법도를 지키지 아니하고 가서 다른 신을 섬겨 그것을 숭배하면


왕하 17:34.
저희가 오늘까지 이전 풍속대로 행하여 여호와를 경외치 아니하며 또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이라 이름을 주신 야곱의 자손에게 명하신 율례와 법도와 율법과 계명을 준행치 아니하는도다


왕하 17:37.
또 여호와가 너희를 위하여 기록한 율례와 법도와 율법과 계명을 너희가 지켜 영원히 행하고 다른 신들을 경외치 말며


왕하 18:6.
곧 저가 여호와께 연합하여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계명을 지켰더라


왕하 23:3.
왕이 대 위에 서서 여호와 앞에서 언약을 세우되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를 순종하고 그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책에 기록된 이 언약의 말씀을 이루게 하리라 하매 백성이 다 그 언약을 좇기로 하니라


대상 28:7.
저가 만일 나의 계명과 규례를 힘써 준행하기를 오늘날과 같이 하면 내가 그 나라를 영원히 견고케 하리라 하셨느니라


대상 28:8.
이제 너희는 온 이스라엘 곧 여호와의 회중의 보는데와 우리 하나님의 들으시는데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모든 계명을 구하여 지키기로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이 아름다운 땅을 누리고 너희 후손에게 끼쳐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리라


대상 29:19.
또 내 아들 솔로몬에게 정성된 마음을 주사 주의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모든 일을 행하게 하시고 내가 위하여 예비한 것으로 전을 건축하게 하옵소서


대하 13:11.
조석으로 여호와 앞에 번제를 드리며 분향하며 또 깨끗한 상에 진설병을 놓고 또 금 등대가 있어 그 등에 저녁마다 불을 켜나니 우리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계명을 지키나 너희는 그를 배반하였느니라


대하 17:4.
오직 그 부친의 하나님께 구하며 그 계명을 행하고 이스라엘의 행위를 좇지 아니하였음이라


대하 19:10.
무릇 어느 성읍에 거한 너희 형제가 혹 피를 흘림이나 혹 율법이나 계명이나 율례나 규례를 인하여 너희에게 와서 송사하거든 저희를 경계하여 여호와께 죄를 얻지 않게 하여 너희와 너희 형제에게 진노하심이 임하지 말게 하라 너희가 이렇게 행하면 죄가 없으리라


대하 31:21.
무릇 그 행하는 모든 일 곧 하나님의 전에 수종드는 일에나 율법에나 계명에나 그 하나님을 구하고 일심으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


대하 34:31.
왕이 자기 처소에 서서 여호와 앞에서 언약을 세우되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를 순종하고 그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책에 기록된 언약의 말씀을 이루리라 하고


라 7:11.
〔아닥사스다왕이 내린 조서〕 여호와의 계명의 말씀과 이스라엘에게 주신 율례의 학사인 학사겸 제사장 에스라에게 아닥사스다왕이 내린 조서 초본은 아래와 같으니라


라 9:10.
우리 하나님이여 이렇게 하신 후에도 우리가 주의 계명을 배반하였사오니 이제 무슨 말씀을 하오리이까


라 9:14.
우리가 어찌 다시 주의 계명을 거역하고 이 가증한 일을 행하는 족속들과 연혼하오리이까 그리하오면 주께서 어찌 진노하사 우리를 멸하시고 남아 피할 자가 없도록 하시지 아니하시리이까


느 1:5.
가로되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간구하나이다


느 1:7.
주를 향하여 심히 악을 행하여 주의 종 모세에게 주께서 명하신 계명과 율례와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였나이다


느 1:9.
만일 내게로 돌아와서 내 계명을 지켜 행하면 너희 쫓긴 자가 하늘 끝에 있을찌라도 내가 거기서부터 모아 내 이름을 두려고 택한 곳에 돌아오게 하리라 하신 말씀을 이제 청컨대 기억하옵소서


느 9:13.
또 시내 산에 강림하시고 하늘에서부터 저희와 말씀하사 정직한 규례와 진정한 율법과 선한 율례와 계명을 저희에게 주시고


느 9:14.
거룩한 안식일을 저희에게 알리시며 주의 종 모세로 계명과 율례와 율법을 저희에게 명하시고


느 9:29.
다시 주의 율법을 복종하게 하시려고 경계하셨으나 저희가 교만히 행하여 사람이 준행하면 그 가운데서 삶을 얻는 주의 계명을 듣지 아니하며 주의 규례를 범하여 고집하는 어깨를 내어밀며 목을 굳게 하여 듣지 아니하였나이다


느 10:29.
다 그 형제 귀인들을 좇아 저주로 맹세하기를 우리가 하나님의 종 모세로 주신 하나님의 율법을 좇아 우리 주 여호와의 모든 계명과 규례와 율례를 지켜


시 19:8.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시 78:7.
저희로 그 소망을 하나님께 두며 하나님의 행사를 잊지 아니하고 오직 그 계명을 지켜서


시 89:31.
내 율례를 파하며 내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면


시 111:10.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좋은 지각이 있나니 여호와를 찬송함이 영원히 있으리로다


시 112:1.
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여호와를 찬송하라〕


시 119:6.
내가 주의 모든 계명에 주의할 때에는 부끄럽지 아니하리이다


시 119:10.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시 119:19.
나는 땅에서 객이 되었사오니 주의 계명을 내게 숨기지 마소서


시 119:21.
교만하여 저주를 받으며 주의 계명에서 떠나는 자를 주께서 꾸짖으셨나이다


시 119:32.
주께서 내 마음을 넓히시오면 내가 주의 계명의 길로 달려가리이다


시 119:35.
나로 주의 계명의 첩경으로 행케 하소서 내가 이를 즐거워함이니이다


시 119:47.
나의 사랑하는바 주의 계명을 스스로 즐거워하며


시 119:48.
또 나의 사랑하는바 주의 계명에 내 손을 들고 주의 율례를 묵상하리이다


시 119:60.
주의 계명을 지키기에 신속히 하고 지체치 아니하였나이다


시 119:66.
내가 주의 계명을 믿었사오니 명철과 지식을 내게 가르치소서


시 119:73.
주의 손이 나를 만들고 세우셨사오니 나로 깨닫게 하사 주의 계명을 배우게 하소서


시 119:86.
주의 모든 계명은 신실하니이다 저희가 무고히 나를 핍박하오니 나를 도우소서 〔거짓으로 나를〕


시 119:96.
내가 보니 모든 완전한 것이 다 끝이 있어도 주의 계명은 심히 넓으니이다


시 119:98.
주의 계명이 항상 나와 함께하므로 그것이 나로 원수보다 지혜롭게 하나이다


시 119:115.
너희 행악자여 나를 떠날찌어다 나는 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리로다


시 119:127.
그러므로 내가 주의 계명을 금 곧 정금보다 더 사랑하나이다


시 119:131.
내가 주의 계명을 사모하므로 입을 열고 헐떡였나이다


시 119:143.
환난과 우환이 내게 미쳤으나 주의 계명은 나의 즐거움이니이다


시 119:151.
여호와여 주께서 가까이 계시오니 주의 모든 계명은 진리니이다


시 119:166.
여호와여 내가 주의 구원을 바라며 주의 계명을 행하였나이다


시 119:172.
주의 모든 계명이 의로우므로 내 혀가 주의 말씀을 노래할찌니이다


시 119:176.
잃은 양 같이 내가 유리하오니 주의 종을 찾으소서 내가 주의 계명을 잊지 아니함이니이다


잠 2:1.
〔지혜가 주는 유익〕 내 아들아 네가 만일 나의 말을 받으며 나의 계명을 네게 간직하며


잠 13:13.
말씀을 멸시하는 자는 패망을 이루고 계명을 두려워하는 자는 상을 얻느니라


잠 19:16.
계명을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지키거니와 그 행실을 삼가지 아니하는 자는 죽으리라


사 14:12.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사 29:13.
주께서 가라사대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단 9:4.
내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며 자복하여 이르기를 크시고 두려워할 주 하나님,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를 위하여 언약을 지키시고 그에게 인자를 베푸시는 자시여


마 5:19.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계명 중에 지극히 작은 것 하나라도 버리고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지극히 작다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 누구든지 이를 행하며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크다 일컬음을 받으리라


마 15:3.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는 어찌하여 너희 유전으로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느뇨


마 15:9.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하시고


마 19:17.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 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마 19:18.
가로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증거하지 말라, 〔출 20:12-16, 신 5:16-20〕


마 22:34.
〔가장 큰 계명〔막 12:28-34; 눅 10:25-28〕 예수께서 사두개인들로 대답할 수 없게 하셨다 함을 바리새인들이 듣고 모였는데


마 22:36.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마 22: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마 22: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막 7:7.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막 7:8.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유전을 지키느니라


막 7:9.
또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유전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막 10: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출 20:12-16, 신 5:16-20〕


막 12:28.
〔가장 큰 계명〔마 22:34-40; 눅 10:25-28〕 서기관 중 한 사람이 저희의 변론하는 것을 듣고 예수께서 대답 잘하신 줄을 알고 나아와 묻되 모든 계명 중에 첫째가 무엇이니이까


막 12:31.
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에서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 〔레 19:18〕


눅 1:6.
이 두 사람이 하나님 앞에 의인이니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더라


눅 18:20.
네가 계명을 아나니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출 20:12-16, 신 5:16-20〕


눅 23:56.
돌아가 향품과 향유를 예비하더라 〔살아나시다〔마 28:1-10; 막 16:1-8; 요 20:1-10〕 계명을 좇아 안식일에 쉬더라


요 10:18.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


요 13:31.
〔새 계명 저가 나간 후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지금 인자가 영광을 얻었고 하나님도 인자를 인하여 영광을 얻으셨도다


요 13:34.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요 14:21.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요 15: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요 15:12.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롬 7:8.
그러나 죄가 기회를 타서 계명으로 말미암아 내 속에서 각양 탐심을 이루었나니 이는 법이 없으면 죄가 죽은 것임이니라


롬 7:9.
전에 법을 깨닫지 못할 때에는 내가 살았더니 계명이 이르매 죄는 살아나고 나는 죽었도다 〔헬, 법 없이 내가〕


롬 7:10.
생명에 이르게 할 그 계명이 내게 대하여 도리어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롬 7:11.
죄가 기회를 타서 계명으로 말미암아 나를 속이고 그것으로 나를 죽였는지라


롬 7:12.
이로 보건대 율법도 거룩하며 계명도 거룩하며 의로우며 선하도다


롬 7:13.
그런즉 선한 것이 내게 사망이 되었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오직 죄가 죄로 드러나기 위하여 선한 그것으로 말미암아 나를 죽게 만들었으니 이는 계명으로 말미암아 죄로 심히 죄되게 하려함이니라


롬 13:9.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 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찌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출 20:13 이하, 신 5:17 이하 〕


고전 7:19.
할례 받는 것도 아무 것도 아니요 할례 받지 아니하는 것도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따름이니라


고전 7:25.
〔미혼자와 과부에게 주는 권면〕 처녀에 대하여는 내가 주께 받은 계명이 없으되 주의 자비하심을 받아서 충성된 자가 되어 의견을 고하노니


엡 2:15.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엡 6: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계명이니 〔출 20:12, 신 5:16〕


히 7:16.
그는 육체에 상관된 계명의 법을 좇지 아니하고 오직 무궁한 생명의 능력을 좇아 된 것이니


히 7:18.
전엣 계명이 연약하며 무익하므로 폐하고


히 9:19.
모세가 율법대로 모든 계명을 온 백성에게 말한 후에 송아지와 염소의 피와 및 물과 붉은 양털과 우슬초를 취하여 그 책과 온 백성에게 뿌려


요일 2:3.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요일 2:4.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헬, 참〕


요일 2:7.
〔새 계명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새 계명을 너희에게 쓰는 것이 아니라 너희가 처음부터 가진 옛 계명이니 이 옛 계명은 너희의 들은 바 말씀이거니와


요일 2:8.
다시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을 쓰노니 저에게와 너희에게도 참된 것이라 이는 어두움이 지나가고 참빛이 벌써 비췸이니라


요일 3:22.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요일 3:23.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요일 3:24.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저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


요일 4:21.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찌니라


요일 5:2.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요일 5:3.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이 1:4.
〔진리와 사랑〕 너의 자녀 중에 우리가 아버지께 받은 계명대로 진리에 행하는 자를 내가 보니 심히 기쁘도다


요이 1:5.
부녀여, 내가 이제 네게 구하노니 서로 사랑하자 이는 새 계명 같이 네게 쓰는 것이 아니요 오직 처음부터 우리가 가진 것이라


요이 1:6.
또 사랑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 계명을 좇아 행하는 것이요 계명은 이것이니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바와 같이 그 가운데서 행하라 하심이라


계 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계 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년에 관한 성경구절

부르심에 관한 성경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