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에 관한 성경구절

◆ 개역한글 : 창~계 - 찬양 


                   찬양에 관한 성경구절





                  






삼하 18:28.
아히마아스가 외쳐 왕께 말씀하되 평강하옵소서 하고 왕의 앞에서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여 가로되 왕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하리로소이다 그 손을 들어 내 주 왕을 대적하는 자들을 붙여 주셨나이다


삼하 22:50.
이러므로 여호와여 내가 열방 중에서 주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왕상 5:7.
히람이 솔로몬의 말을 듣고 크게 기뻐하여 가로되 오늘날 여호와를 찬양할찌로다 저가 다윗에게 지혜로운 아들을 주사 그 많은 백성을 다스리게 하셨도다 하고


대상 16:4.
또 레위 사람을 세워 여호와의 궤 앞에서 섬기며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칭송하며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였으니


대상 16:7.
〔감사 찬양〔시 105:1-15; 96:1-13; 106:47-48〕 그 날에 다윗이 아삽과 그 형제를 세워 위선 여호와께 감사하게 하여 이르기를


대상 16:9.
그에게 노래하며 그를 찬양하며 그 모든 기사를 말할찌어다 〔묵상할찌어다〕


대상 16:25.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극진히 찬양할 것이요 모든 신보다 경외할 것임이여


대상 16:35.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구원하여 만국 가운데서 건져 내시고 모으시사 우리로 주의 성호를 감사하며 주의 영예를 찬양하게 하소서 할찌어다


대상 16:36.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송축할찌로다 하매 모든 백성이 아멘 하고 여호와를 찬양하였더라


대상 25:3.
여두둔에게 이르러는 그 아들 그달리야와 스리와 여사야와 하사뱌와 맛디디야 여섯 사람이니 그 아비 여두둔의 수하에 속하여 수금을 잡아 신령한 노래를 하며 여호와께 감사하며 찬양하며


대상 29:13.
우리 하나님이여 이제 우리가 주께 감사하오며 주의 영화로운 이름을 찬양하나이다


대하 30:21.
예루살렘에 모인 이스라엘 자손이 크게 즐거워하며 칠일 동안 무교절을 지켰고 레위 사람들과 제사장들은 날마다 여호와를 칭송하며 큰 소리나는 악기를 울려 여호와를 찬양하였으며


느 9:5.
또 레위 사람 예수아와 갓미엘과 바니와 하삽느야와 세레뱌와 호디야와 스바냐와 브다히야는 이르기를 너희 무리는 마땅히 일어나 영원부터 영원까지 계신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찌어다 주여 주의 영화로운 이름을 송축하올 것은 주의 이름이 존귀하여 모든 송축이나 찬양에서 뛰어남이니이다


느 12:24.
레위 사람의 어른은 하사뱌와 세레뱌와 갓미엘의 아들 예수아라 저희가 그 형제의 맞은편에 있어 하나님의 사람 다윗의 명한대로 반차를 따라 주를 찬양하며 감사하고


시 7:17.
내가 여호와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


시 43:4.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단에 나아가 나의 극락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시 47:6.
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라


시 47:7.
하나님은 온 땅에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찌어다


시 61:8.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며 매일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


시 63:3.
주의 인자가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시 66:2.
그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송할찌어다


시 66:4.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찬양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할찌어다(셀라)


시 68:4.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 이름을 찬양하라 타고 광야에 행하시던 자를 위하여 대로를 수축하라 그 이름은 여호와시니 그 앞에서 뛰놀찌어다


시 71:22.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또 비파로 주를 찬양하며 주의 성실을 찬양하리이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주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시 71:23.
내가 주를 찬양할 때에 내 입술이 기뻐 외치며 주께서 구속하신 내 영혼이 즐거워하리이다


시 75:9.
나는 야곱의 하나님을 영원히 선포하며 찬양하며


시 89:5.
여호와여 주의 기사를 하늘이 찬양할 것이요 주의 성실도 거룩한 자의 회중에서 찬양하리이다


시 92:1.
〔안식일의 찬송 시〕 지존자여 십현금과 비파와 수금의 정숙한 소리로 여호와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나타내며 밤마다 주의 성실하심을 베풂이 좋으니이다


시 96:4.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극진히 찬양할 것이요 모든 신보다 경외할 것임이여


시 98:5.
수금으로 여호와를 찬양하라 수금과 음성으로 찬양할찌어다


시 101:1.
〔다윗의 시〕 내가 인자와 공의를 찬송하겠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주께 찬양하리이다


시 104:33.
나의 평생에 여호와께 노래하며 나의 생존한 동안 내 하나님을 찬양하리로다


시 105:2.
그에게 노래하며 그를 찬양하며 그의 모든 기사를 말할찌어다 〔묵상할찌어다〕


시 106:47.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여 우리를 구원하사 열방 중에서 모으시고 우리로 주의 성호를 감사하며 주의 영예를 찬양하게 하소서


시 106:48.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양할찌어다 모든 백성들아 아멘 할찌어다 할렐루야 〔여호와를 찬송하라〕


시 108:1.
〔다윗의 찬송 시〕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 내가 노래하며 내 심령으로 찬양하리로다 〔영광으로〕


시 108:3.
여호와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열방 중에서 주를 찬양하오리니


시 113:1.
할렐루야, 여호와의 종들아 찬양하라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라 〔여호와를 찬송하라〕


시 113:3.
해 돋는데서부터 해 지는데까지 여호와의 이름이 찬양을 받으시리로다


시 115:17.
죽은 자가 여호와를 찬양하지 못하나니 적막한데 내려가는 아무도 못하리로다


시 117:1.
너희 모든 나라들아 여호와를 찬양하며 너희 모든 백성들아 저를 칭송할찌어다


시 119:164.
주의 의로운 규례를 인하여 내가 하루 일곱번씩 주를 찬양하나이다


시 126:2.
그 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 열방 중에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저희를 위하여 대사를 행하셨다 하였도다


시 135:3.
여호와를 찬송하라 여호와는 선하시며 그 이름이 아름다우니 그 이름을 찬양하라


시 138:1.
〔다윗의 시〕 내가 전심으로 주께 감사하며 신들 앞에서 주께 찬양하리이다


시 144:9.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새 노래로 노래하며 열 줄 비파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시 145:3.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크게 찬양할 것이라 그의 광대하심을 측량치 못하리로다


시 146:1.
할렐루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6:2.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시 146:10.
시온아 여호와 네 하나님은 영원히 대대에 통치하시리로다 할렐루야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7:1.
할렐루야 우리 하나님께 찬양함이 선함이여 찬송함이 아름답고 마땅하도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7:7.
감사함으로 여호와께 노래하며 수금으로 하나님께 찬양할찌어다


시 147:12.
예루살렘아 여호와를 찬송할찌어다 시온아 네 하나님을 찬양할찌어다


시 147:20.
아무 나라에게도 이같이 행치 아니하셨나니 저희는 그 규례를 알지 못하였도다 할렐루야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8:1.
할렐루야 하늘에서 여호와를 찬양하며 높은데서 찬양할찌어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8:2.
그의 모든 사자여 찬양하며 모든 군대여 찬양할찌어다


시 148:3.
해와 달아 찬양하며 광명한 별들아 찬양할찌어다


시 148:4.
하늘의 하늘도 찬양하며 하늘 위에 있는 물들도 찬양할찌어다


시 148:5.
그것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 것은 저가 명하시매 지음을 받았음이로다


시 148:7.
너희 용들과 바다여 땅에서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8:13.
다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찌어다 그 이름이 홀로 높으시며 그 영광이 천지에 뛰어나심이로다


시 148:14.
저가 그 백성의 뿔을 높이셨으니 저는 모든 성도 곧 저를 친근히 하는 이스라엘 자손의 찬양거리로다 할렐루야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9:1.
할렐루야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며 성도의 회중에서 찬양할찌어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49:3.
춤 추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며 소고와 수금으로 그를 찬양할찌어다


시 149:9.
기록한 판단대로 저희에게 시행할찌로다 이런 영광은 그 모든 성도에게 있도다 할렐루야 〔여호와는 그 성도들의 영광이로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50:1.
할렐루야 그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찌어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 150:2.
그의 능하신 행동을 인하여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광대하심을 좇아 찬양할찌어다


시 150:3.
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찌어다


시 150:4.
소고 치며 춤 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찌어다


시 150:5.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찌어다


시 150:6.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찌어다 할렐루야 〔여호와를 찬양하라〕


잠 8:1.
〔지혜와 명철 찬양 지혜가 부르지 아니하느냐 명철이 소리를 높이지 아니하느냐


사 38:18.
음부가 주께 사례하지 못하며 사망이 주를 찬양하지 못하며 구덩이에 들어간 자가 주의 신실을 바라지 못하되


렘 20:13.
여호와께 노래하라 너희는 여호와를 찬양하라 가난한 자의 생명을 행악자의 손에서 구원하셨음이니라


렘 31:7.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야곱을 위하여 기뻐 노래하며 만국의 머리 된 자를 위하여 외쳐 전파하며 찬양하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구원하소서 하라


렘 51:15.
〔여호와를 찬양하다〕 여호와께서 그 권능으로 땅을 지으셨고 그 지혜로 세계를 세우셨고 그 명철로 하늘들을 펴셨으며


단 2:23.
나의 열조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바 일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곧 주께서 왕의 그 일을 내게 보이셨나이다 하니라


단 4:34.
〔느부갓네살왕의 하나님 찬양 그 기한이 차매 나 느부갓네살이 하늘을 우러러 보았더니 내 총명이 다시 내게로 돌아온지라 이에 내가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감사하며 영생하시는 자를 찬양하고 존경하였노니 그 권세는 영원한 권세요 그 나라는 대대에 이르리로다


단 4:37.
그러므로 지금 나 느부갓네살이 하늘의 왕을 찬양하며 칭송하며 존경하노니 그의 일이 다 진실하고 그의 행하심이 의로우시므로 무릇 교만하게 행하는 자를 그가 능히 낮추심이니라


단 5:4.
무리가 술을 마시고는 그 금, 은, 동, 철, 목, 석으로 만든 신들을 찬양하니라


단 5:23.
도리어 스스로 높여서 하늘의 주재를 거역하고 그 전 기명을 왕의 앞으로 가져다가 왕과 귀인들과 왕후들과 빈궁들이 다 그것으로 술을 마시고 왕이 또 보지도 듣지도 알지도 못하는 금, 은, 동, 철과 목, 석으로 만든 신상들을 찬양하고 도리어 왕의 호흡을 주장하시고 왕의 모든 길을 작정하시는 하나님께는 영광을 돌리지 아니한지라


미 7:14.
〔기도와 찬양 원컨대 주는 주의 지팡이로 주의 백성 곧 갈멜속 삼림에 홀로 거하는 주의 기업의 떼를 먹이시되 그들을 옛날 같이 바산과 길르앗에서 먹이옵소서


눅 1:46.
마리아가 가로되 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눅 18:43.
곧 보게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예수를 좇으니 백성이 다 이를 보고 하나님을 찬양하니라


눅 19:37.
이미 감람산에서 내려가는 편까지 가까이 오시매 제자의 온 무리가 자기의 본바 모든 능한 일을 인하여 기뻐하며 큰 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여


롬 9: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혹 만물 위에 계신 하나님께 세세에 찬양이 있으리로다〕


롬 15:11.
*모든 열방들아 주를 찬양하며 모든 백성들아 저를 찬송하라 하였으며 〔시 117:1〕


롬 16:21.
〔문안과 찬양 나의 동역자 디모데와 나의 친척 누기오와 야손과 소시바더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골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혹 은혜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년에 관한 성경구절

부르심에 관한 성경구절